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허리디스크. 나의 디스크 회복을 도운 허리 베개와 긴 집게

내돈내산으로 절대 광고 아닙니다. 
 
허리베개 
 
2022년 겨울에 정선근 교수님의 백년허리를 읽고 '허리베개'를 구매하여 사용을 시도해보았지만 너무 높고 딱딱해서 허리에 베고 나면 통증이 더 심해졌다. 수건을 말아서 베어보기도 하고 여러 시도를 해보았지만  허리베개는 나와 안 맞는다고 결론을 내리고 사용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2024년 초에 통증이 다시 심해지면서 허리베개를 새로 구매했다. 최대한 낮아보이며 후기를 잘 읽어보며 선택을 했다. 어렵게 선택한 허리베개는 역시 처음에는 매우 어색했지만 전처럼 통증이 느껴지진 않아 계속 사용해 나갔다. 놀랍게도 허리베개를 사용한 이후로 아침에 일어나고 나서는 방사통이 아주 약간 느껴지는 정도로 좋아지는 느낌이 들었고 현재까지 계속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허리베개도 중요하지만 허리베개를 사용하는 침대매트리스도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 침대에서 이 허리베개를 사용하면 동일한 허리배게임에도 종아리 방사통이 더 당겨지는 통증이 느껴졌다. 하지만 아이들 침대보다 덜 딱딱한 나의 메트리스에서 허리베개를 사용하면 동일한 방사통이 느껴지지 않는다. 허리베개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몸과 그리고 허리베개와 조화로운 매트리스를 찾는 것도 필요하다.



 
https://smartstore.naver.com/ykb2bmall/products/5738737341

 

허리베개 허리쿠션 임산부쿠션 마약 꿀잠 메모리폼 : 나눔에이치앤씨

허리베개 허리쿠션 허리보호 허리 허리보호용품 요추베개 메모리폼베개

smartstore.naver.com

 
 
긴 집게
 
집안일을 하며 일상생활을 보내다보면 허리를 굽히지 않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비일비재하다. 최대한 무릎을 굽혀서 허리의 구부러짐을 최소화하고 재빠르게 일어난다고 해도 통증이 심해지는건 어쩔 수가 없다. 나는 회복전까지는 허리를 구부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긴 집게를 구매하여 바닥에 물건을 주을때 사용하고 심지어는 세탁기 안에 빨래를 꺼낼때도 집게를 사용했다. 효과는 매우 좋았다. 신전자세를 할때 방사통이 느껴져 느껴지기 전까지만 해왔는데 완전한 신전자세를 해도 더 이상 방사통이 느껴지지 않기 시작했다. 참고로 나는 알리에서 구매하였고 이 집게는 반으로도 접혀서 여행을 갈때 가지고 갈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리디스크. 물속 걷기 (11일차)  (1) 2024.09.23
영국생활. Small Talk  (0) 2024.09.23
허리디스크. 물속 걷기의 효과  (6) 2024.09.20
영국생활. 뮤지컬  (7) 2024.09.19
영국생활 - 교과서 없는 학교  (0) 2024.09.19